케이팝스타4 곧 시작하는가 보다. TV에서 오디션 한다고 참가자 모은다는 소식도 본 기억이 있다. 그런데 인터넷 하다가 케이팝스타 시즌4 알바 구한다는 내용이 유머 베스트로 올라왔다. 이제 알바도 구하겠거니 했는데 이게 왜 유머인가 해서 봤더니 조금 기가 막힌다.


알바 시간을 보면 아침 6시 30분 부터~ 저녁 11시 혹은 12시 심야에 마친다. 역할을 보니 뭔가 복잡한 잡일이다. 하루종일 일하는 내용이다. 와~ 이정도면 돈 엄청 많이 주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ㄷㄷㄷ 하루 알바비 75,000원이다. 17시간 정도 하루종일 일하는데도 말이다. 시급으로 따지면 4400원 정도 받는거다. 그래도 밥은 주는구나 ㅋㅋ


4일 동안 하루종일 일하면 30만원버는 알바다.


그래놓고 주의사항에 시급이나 돈에 민감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해놓고 아래에 차라리 본인들이 하고 싶은 알바를 하는게 더 좋을 듯 하다고 비꼬고 있다.


철없는 19세라면 4일 빡세게 일해서 30만원 벌 수 있는 내용이다. 그냥 일에 대한 스킬이 부족하거나 일에 대한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면 급전이 필요하다면 해볼만하다. 하지만 이런저런 알바를 해본 사람이라면 이거 나이 28살 정도 먹은 사람이라면 정말 절박하지 않고서야 이런일 하겠는가?


아무리 부려먹는 회사도 하루에 이렇게 오랜시간 붙잡아두고 일안시킨다. 해저물고 일하면 야근수당도 다 준다. 2014년 우리나라 최저임금이 시간당 5210원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건 왜 4400원임? 이건 알바가 아닌 노예모집에 가깝다고 생각이 든다. SBS가 이런 구직공고를 냈을리는 없고 아마 관련 외주업체가 한듯한데... 입찰가를 너무 싸게 들어간것은 아닐까한다. 이 구인정보에 대한 진위여부를 파악해봐야겠지만. 이건 정말 아니라고 본다.






Posted by 주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