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을 사용하다보면 윈도우와 달라서 고생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 중에서 편리하기도 하고 힘들기도 한 것이 맥 화면캡쳐인데, 일반적인 맥 캡쳐 단축키는 command+shift+3/4 명령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어플들이 많거나 툴바 등을 통해서도 손쉽게 사용하던 스크롤 화면캡쳐는 의외로 난감한 표정을 짓게 된다. OSX에서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인데, 이럴 경우 사용하기 좋은게 파파라치(Paparazzi!) 어플이다.

맥캡쳐, 맥 화면캡쳐, 맥 프로그램

맵 켭쳐 프로그램 파파라치는 여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용법이 간단하면서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해주도록 한다. 물론, 마음에 들면 위의 페이지에서 기부를 해줘도 좋을 것이다.

맥캡쳐, 맥 화면캡쳐, 맥 프로그램

dmg 파일을 다운받았다면 이제 압축을 풀고 설치를 해주자.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파파라치의 아이콘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어플 이름이 조금 의미와 이질적인 느낌도 있지만 그래도 조금만 익숙해지면 나름 재미있는 이름이구나 싶어진다.

맥 프로그램, 맥 캡쳐 프로그램

맥 화면캡쳐 프로그램인 파파라치의 사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프로그램 좌측 상단에 있는 URL에 스크롤 스크린샷을 찍고 싶은 URL만 넣어주면 끝이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페이지의 정보를 읽어와 스크롤된 전체의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준비한다. 다만,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고 좀 더 미세한 작업이나 저장 과정을 거쳐줘야한다.

맥 프로그램, 맥 캡쳐 프로그램

파파라치 아래쪽의 메뉴들인데 스크롤이 길어서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손가락 아이콘을 사용해서 확대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확대된 상태에서는 크롭도 가능하니 원하는 범위를 정해서 편집을 하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에 맞춰 사용하길 바란다.

맥 프로그램, 맥 캡쳐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이렇게 화면캡쳐 준비가 마무리 되었다면 우측 하단의 디스크 모양을 눌러 저장을 해줘야한다. 사실 저장 아이콘으로 조금 헷갈리게 생기긴 했지만, 저 아이콘이 분명히 저장이다. 그러면 저장 옵션 화면들이 나오면서 원하는 URL의 이미지를 저장 완료할 수 있게 된다.

파파라치는 맥에서 부족한 스크롤 화면캡쳐 샷만 특화시켜 채워주는 프로그램으로 가볍지만, 꼭 필요할 때가 있는 어플이니 챙겨두고 있다가 필요할 때 활용하도록 하자.


신고
Posted by 주인장...